한방클리닉

한의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인체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을 침구치료를 통해 진료합니다. 특히 본병원에서는 양방과의 협진을 통한 정확한 진찰을 토대로 뇌줄중(중풍) 환자를 중점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기타 각종 마비질환, 관절과 근육 이상, 여러 가지 내과적 질환도 동서협진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침구치료

경혈(經穴)과 통증점(Trigger point)에 자침하여 환자 체내의 기혈순환을 도와서 근육의 운동성을 증가시키고 마비된 신경을 자극하는 등 환자의 생명 활동을 증진시킵니다.

부항요법

부항요법은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어혈이 있는 부위에 음압을 이용, 흡착력으로 기혈의 흐름을 도와줍니다. 특정 부위에 부항시술을 하면 기혈의 순환이 향상되고 체내의 담음과 어혈이 제거되어 전신의 건강을 도모합니다.
이는 모세혈관확장과 증혈작용으로 혈액순환이 향상되어 영양소가 각 세포로 보내지고 노폐물이나 독소가 체외로 배설되는 것을 돕기 때문입니다.

식이요법

의성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사도 고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특정 종류의 질병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상 식사를 수정, 소화·영양·흡수를 촉진하여 병상을 호전시키는 중요한 보조의료 방법입니다.